본문 바로가기
추천 영화 (내가 본 영화)

괴테

by storydrama 2023. 9. 28.
반응형

1. 괴테 Goehe!

개봉 : 2016.11.30

장르 : 로맨스/ 멜로

국가 : 독일

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그 주인공 괴테의 이야기

 

2. 괴테 Goehe! 영화 줄거리 

문학을 좋아하는 괴테는 범관시험에 떨어지고 아버지의 권유에 따라 변호사 견습을 받게 된다. 친구 예수살렘과 괴테는 파티에 가서 우연히 로테를 만나게 된다. 술에 취한 로테와 몸이 부딪히면서 실랑이를 벌이면서 둘은 깊은 인상을 받는다. 그리고 다음에 다시만난 괴테와 로테에게 마음을 빼앗긴다. 괴테의 문학적 재능을 로테는 한 눈에 알아보고 두 사람은 겉잡을 수 없는 사랑에 빠진다. 같이 빵을 굽고 로테의 동생들을 돌보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괴테가 피아노를 치면서 같이 리듬에 맞추어 노래도 부른다.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로테는 많은 동생들을 돌보고 있었다.  괴테는 시를 쓰고 희곡을 썼다. 그러나 괴테의 아버지는 괴테가 문학가가 되는걸 허락하지 않고 변호사나 법관이 되기를 바라셨다. 하는 수 없이 괴테는 변호사가 되었다. 

 

로테의 아버지는 로테가 동생들과 가족을 위해서  유능하고 부자인 케스트너라는 변호사와 결혼하기를 원하셨다.  로스트너에게 마음이 없었지만 가족을 위해서 케스터너와  약혼을 약속하고 괴테에게 이별을 고한다.

 

달리는 말 위에서 내 심장은 전장의 영웅처럼 빠르게 고동치네 
하지만 이내 빛처럼 빠르게 잠잠해지네.
땅거미가 내려앉아 세상을 감싸안으면 높은 산 너머로 저녁이 찾아오네
나는 다정한 눈빛으로 당신을 보네
달콤한 당신의 눈길에 내마음 기쁨이 넘치네 
내 마음은 당신 곁에 있다오.
내 숨결은 오직 
당신을 위한 것

이 희곡은 로테가 괴테에게 희곡을 읊어달라고 졸라서 괴테가 들판에서 그녀에게 읊어준 대목이다.

로테는 괴테의 희곡을 좋아한다. 그리고 그를 좋아한다. 괴테도 그녀를 사랑한다. 그런데 그들의 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돈많고 유능한 변호사를 좋아하는 로테의 아버지는 케스트너 라는 남자를 사위로 원하기 때문이다. 로테는 문학이랑 거리가 먼 케스트너에게 마음이 없다. 그러나 로테의 아버지는 로테의 동생들이 학교에 다니려면 케스트너와 결혼해야 한다고 말한다. 괴테는 케스트너 변호사 지휘하에서 일한다.

캐스트너는 괴테에게 사냥을 가자고 제안한다. 총을 잘 못 쏘는 괴테는 사냥을 같이 하게 된다. 케스트너는 약혼녀에게 청혼을 하겠다고 괴테에게 말한다.  문학을 좋아하는 로테에게 어떻게 표현을 해야 할지를 묻는다.

이때 괴테는 자신이 좋아하는 로테가 그남자가 청혼하려는 상대자인줄도 모르고 조언을 해준다. 이렇게 해보세요. 라고 눈을 감아주시오 라고 말한뒤  손가락에 반지를 끼워주고 눈을 뜨세요 라고 말한 뒤에 사랑은 

 

나에게 사랑이란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는 것이오. 라고 말하라고 알려준다. 케스트너는 괴테가 알려준대로 그대로 말했고 로테는 그남자의 청혼을 받아들인다. 두 남자가 한 여자를 두고 경쟁을 하는 데 괴테는 이것을 모르고 그녀의 마음을 얻을 중요한 문학적 표현을 가르쳐 준 것이다. 

 

로테는 괴테에게 작별하는 편지를 보낸다. 더 이상 자신을 만나러 오지 말아달라는 것이다. 로테의 편지를 받지 못한 괴테는 그녀를 찾아간다. 그 곳에서 케스트너와 로테가 약혼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충격을 받는다.  큰 슬픔에 빠진 괴테,  결국 방황하다가 총을 겨누고 자신에게 총구를 겨눈뒤 방아쉬롤 당긴다.

 

그런데 이 영화에서 괴테의 친구 예루살렘이란 친구도 사랑하는 여자때문에 총으로 자살하는 장면이 나온다.

 

3. 괴테 Goehe! 영화와 연상되는 최근뉴스 / 북한 아시안게임 금매달 /권총/사격

 

북한은 28일 중국 항저우의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회 사격 여자 러닝타깃 단체전에서 백옥심, 방명향, 리지혜의 점수 합계 1655점을 기록, 1위에 올랐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이후 5년 만에 국제 종합대회에 나선 북한 선수단의 이번 대회 첫 금메달이다.

 

4. 괴테 Goehe! 영화를 본 소감

영화속에 나오는 로테에게 괴테가 들려준 희곡 부분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반응형

'추천 영화 (내가 본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질 (영화)  (4) 2023.10.10
테이크 원 Take 1  (5) 2023.10.02
보이스 On the Line  (3) 2023.09.20
하이힐  (4) 2023.09.17
12년의 밤 A Twelve-Year-Night  (2) 2023.09.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