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영화 (내가 본 영화)

모술 Mosul (영화)

by storydrama 2023. 4. 23.
반응형

1, 모술 Mosul (영화)

장르 : 액션  전쟁  드라마

국가 : 미국

등급 : 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02분 

감독 : 매슈 마이클 카나한

각본 : 매슈 마이클 카나한

개봉: 2020년 

주연: 수헤일 다바치, 아당 베사, 이스하크 엘리아스, 왈리드 알가디 

 

살상과 고문이 일상이 된 도시 모술, 목숨을 건 대원들의 임무가 시작된다.

 

2. 모술 Mosul (영화)의 줄거리

이라크 제2의 도시였던 모술에서 벌어진 ISIS와의 교전이 그 끝을 향해 가고 있다. 수년동안 이 도시를 점령해 중세 시대 방식으로 강탈과 고문 살인을 일삼다가 이제 달아나고 있다.  이 도시 출신자들로 구성된 엘리트 경찰 유닛인 니네베 스와트 팀은 마지막 임무슬 수행하고 있다.  모술은 폐허가 되어 있다. 반군들은 거대한 군대를 이룰 정도였고 여전히 다에시들의 소굴이나 다름없는 도시였다. 중동사태의 참옥함을 그대로 보여준다. 대원들의 임무는 다에시에게 잡혀 있는 대원들의 가족들을 구출해 내는 것이었다.

3. 모술 Mosul (영화)의 대사 

I told you to aim higher! ‎더 높이 쏘라고!
Stop talking to your friends or I'll blow your head off! ‎동료들한테 그만 얘기해! ‎죽여 버린다!
Go fight! ‎가서 싸워!
Go fight! ‎가서 싸우라고!
Don't throw another fucking grenade! We're back here too! ‎수류탄 던지지 마! ‎우리 여기 있어!
Don't throw another one! ‎던지지 마!
Shut up! ‎닥쳐!
Don't be afraid. All is good. ‎겁내지 마, 다 잘될 거야
The Boy! Worry about the Boy! ‎그 아이!
Ammo? Ammo? ‎총알 줘요!
No! Look for something sharp that could kill! ‎나도 없어, 날카로운 무기를 찾아
They're out of ammo! They're out of ammo! ‎이놈들 총알 떨어졌다!
What's the mission? ‎우리 임무가 뭐예요?
You don't need to know. ‎넌 몰라도 돼
You don't trust me? ‎저 못 믿어요?
Hell no. ‎당연하지

 
 
Watch it. ‎조심해
Stop! Stop! ‎멈춰!
They're shooting civilians! ‎민간인을 쏘고 있어! Why are they shooting them? ‎왜 쏘는 거죠?
Punishing them for leaving. ‎여기를 떠난다고 보복하는 거지
They want to keep them as human shields. ‎인간 방패로 삼으려면 ‎필요하니까
Where are they shooting from? ‎어디서 쏘는 거야?
People are falling before we hear the shots! ‎총성이 들리기도 전에 ‎사람들이 쓰러지고 있어
I can't see Sir. ‎놈들이 안 보입니다!
To the left! To the left! ‎왼쪽으로 쏴!

4. 모술 Mosul (영화)와 연상되는 최근의 뉴스 

준군사조직인 신속지원군과 수단 정부군의  72시간 휴전이 합의됨에 따라 수단에 체류 중인 우리 교민 철수 작업이 개시되었다. 수단의 무력충돌로 사상자가 속출하는 중에 세계 각국의 자국민 탈출 작전이 긴박하게 진행되고 있다.  한국 교민들 철수작업을 위한 활동도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우리 교민들을 돕기위한 현장 대책 본부가 설치되었다. 국방부는 공군 수송기를 통해 현지에 체류중인 자국민을 대피시키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수단 반군과 정부군이 이슬람 명절을 맞아 어제부터 72시간 휴전을 약속했는데 여전히 곳곳에서 총성이 울리고 있다.  윤대통령은 수단이 내전이 격화됨에 따라 수단에 청해부대를 급파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북아프리카 수단의 정부군과 반군 간의 유혈 충돌 사태가 계속되어 사망자가 400명을 넘어서고 있기 때문이다. 한 달간의 종교적 금식 기간인 '라마단'을 끝낸 무슬림들이 이를 기념하며 사흘동안 마음껏 먹고 마시는 축제를 의미하는 '이드 알피트르' 기간 동안 휴전을 하기 때문이다. 

 

5. 모술 Mosul (영화)를 본 소감

같은 지역 출신인데 적이 되어 총을 겨누게 된다면 얼마나 참혹한 일들이 벌어질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이다. 모두가 목숨을 걸고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누구는 죽고 누구는 총을 쏜다. 도시의 건물들은 전부 무너져서 폐허가 되었다. 부모를 잃은 아이들이 부모들의 시신을 들고 폐허가 된 도시 속을 걸어가고 있다.  중동지역의 참혹했던 현실을 영화 속에서 보고 있다.  전쟁은 인류에게 재앙이다. 그 참옥함이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