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 Allow:/ 블루라군 The Blue Lagoon
본문 바로가기
추천 영화 (내가 본 영화)

블루라군 The Blue Lagoon

by storydrama 2023. 5. 19.
반응형

1. 블루라군 The Blue Lagoon

개봉 : 1988, 07.16

장르 : 로맨스, 멜로, 어드밴처, 드람

국가 : 미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05분

 

배가 표류하여 무인도에 두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 살아가는 이야기

2. 블루라군 The Blue Lagoon 줄거리

홀아비 아서는 아들 리처드와 고아인 조카딸 에믈린을 데리고 샌프란시스코로 가려고 배에 탔다. 가다가 배에서 불이 나자 아이들을 먼저 피신시키라고 말한다. 요리사 패디가 리처드와 에믈린을 데리고 작은 보트로 피신한다. 그런데 다른 일행과는 영영 만나지 못한다. 작은 배는 무인도에 표류했다. 아름다운 작은 산호초가 있다. 선원 패디는 독충에 물려서 죽고 어린 리처드와 에믈린만 남는다. 나무 열매를 따 먹고 물고기를 잡아먹으며 둘은 생존해 간다. 세월이 흘러 어느덧 성년이 된 둘은 신체와 감정의 변화로 서로 갈등을 겪는다.  성인이 된 그들은 성에 눈을 뜨게 되고 아름다운 산호초와 물고기들과 헤엄을 치며 자연에 동화되어 간다. 그들 사이에 아기가 태어난다. 

 

리처드는 무인도 섬에서 탈출하는 게 꿈이었다. 그러나 둘 사이에 아기가 생기고 행복한 삶에 만족해하며 살아간다. 바다에 큰 돛단배가 나타났는데 신호를 보내지 않는다. 그 배는 떠나 버리고 아기가 딴 잠드는 산딸기 열매를 먹고 잠들자 배에서 리처드와 에믈린도 그 열매를 먹고 잠든다.  노를 젓는 막대기를 잃어버리자 배 안에서 세 명이 잠든채 배는 또다시 망망한 바다에 표류한다.  아이들을 잃어버린 아서는 큰 돛단배 범선을 타고 가다가 표류한 작은 배를 발견하다. 배 안에 잠들어 있는 세 명을 발견한다. 죽었느냐고 묻자 잠들어 있다고 대답한다. 그들이 구출되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3. 블루라군 The Blue Lagoon 영화 대사 

Fire! Fire? - 불이야! - 불?
Did somebody say "fire"? 불이라고?
Take the children and Mr. Lestrange and row them away from the ship.
레스트랭 씨와 아이들부터 대피시켜!
Come on. 알겠습니다 이리 와
Mr. Lestrange. 어서 와라 레스트랭 씨!
There's blasting powder in that hold. I saw them load it.
화약 싣는 거 봤어 짐칸에 화약이 있다고
Keep moving! 움직여!
Come on, will you? 이쪽으로 와!
-Come on, you. -Uncle Arthur!  너도 어서 타!  아서 삼촌!
Richard! Emmeline! 리처드! 에멀린!
-This way, Lestrange. The children!  이쪽으로 오시죠 - 아이들은요?
They're safe on the dinghy, now, hurry, sir! 이미 보트에 태웠습니다 서두르세요
No, there is no more room. 더는 못 태워
Lower away! 보트 내려!
Abandon ship! 배를 버려!
Don't explode yet! 아직 터지면 안 되는데
Further. 조금만 버텨라
What's happening? I can't see. 어떻게 된 거예요? 아무것도 안 보여요
-What was that? -The ship. Cover your faces. - 뭐예요? - 폭발했어, 머리 숙여!
Richard! 리처드!
Emmeline! 에멀린!
Uncle Arthur! 아서 삼촌!
-There they are! -Where? - 저쪽에 있어요! - 어디예요?
-Captain, over here. -Richard! - 선장님, 이쪽이에요 - 리처드!
Hello. 이봐요!
Father! 아빠!
Don't go shouting both at once. 동시에 외치지 마요
I won't know which way to steer. 어느 쪽인지 헷갈리니까
Longboat, ahoy! Where are you? 대형보트! 어느 쪽이에요?
Hello! 이봐요!
Father! 아빠!
Gone. 갔군
Lord, help us. 저희를 보살펴주소서

I'm thirsty. 목말라요
Me, too. 저도요
Listen... 저기 봐
you'll hear it hiss when it touches the water. 해가 바다에 들어갈 때 쉭 소리가 들릴 거야
-You hear it? -I think so. - 들리니? - 그런 거 같아요
I don't hear anything. 난 안 들리는데요
Listen harder. It must be fairly boilin' by now. 잘 들어봐 이제 보글보글 끓을 거야
There. Do you hear it? 자, 들리지?
I hear it. Don't you hear it now, Em? 들려요! 에멀린, 안 들려?
I think so. 그런 것도 같고
Yes, I hear it. 응, 들려!
I smell flowers. 꽃 냄새가 나요
Flowers? 꽃이라고?
Mr. Button! Richard! Look! 버튼 아저씨 저기 보세요!
It's land! 육지다!
Land ho! 육지야!
We're saved. I would never have believed it. 이제 살았어, 이럴 수가!


4. 블루라군 The Blue Lagoon 영화와 연상되는 최근의 뉴스 

그룹 방탄소년단 뷔와 블랙핑크 제니의 파리 데이트 목격담이 제기되면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남녀가 손을 잡고 파리를 거닐며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의 영상이 확산 됐다. 누리꾼들은 영상을 토대로 해당 남녀가 뷔와 제니이며 두 사람이 데이트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해당 사진 여러 장이 공개되면서 열애설이 제기 됐지만 열애설에 대해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다만 아티스트 사생활 보호가 되고 있지 않다는 측면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5. 블루라군 The Blue Lagoon 영화를 본 소감 

이 영화는 오래전에 봤던 영화였습니다. 바닷속 물고기들과 산호초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더욱 아름다운 것은 이 자연 속에 둘 만이 존재하는 무인도에서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문명의 세계와는 동떨어져 살아가고 있습니다.  에덴동산에 존재하는 남녀 같기도 하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하나가 되어 헤엄을 치는 러처드와 애믈린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게 보입니다.  오늘 넷플릭스를 통해서 다시 한 번 봤는데요. 또 봐도 아름다운 영화입니다. 이런 아름다운 영화를 볼 수 있다는 것도 행복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무인도에서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지만 둘이라면 오래도록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이 영화를 보면 알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