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만한 드라마 (내가 본 드라마)

비밀의 여자 1회~4회

by storydrama 2023. 3. 18.
반응형

1. 비밀의 여자 드라마의 개요

장르 :복수, 멜로, 범죄, 서스펜스, 드라마, 피카레스크

방송채널: KBS 2TV 일일 드라마 

방송기간: 2023년 3월 24일~2023년 8월 4일

방송시간: 매주 평일 저녁 7시 50분~8시 30

방송분량: 104부작

연출: 신창석

극본: 이정대

출연자: 최윤영, 이채영, 이선호, 한기웅, 신고은, 이은형 외

 

드라마의 등장인물들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세린 주애라 서태양 남유진 정겨울 정영준 겨울네 사라들 유진네 사람들 태양네 사람들이 나옵니다.

오세린 (여, 31세) 최윤영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받은 만큼 돌려준다는, 거칠 것 없는 성품을 지닌 안하무인 상속녀. 
오랜 세월 함께 지낸 가사도우미 정혜의 아들, 서태양을 사랑하기에 태양의 일이라면 눈에 불을 켜고 나선다. 
하지만 자신을 친여동생으로만 생각하는 태양으로 인해 가슴앓이 한다. 태양의 사랑을 얻지 못한다면, 삶의 이유가 없다 여기는 그녀. 그런 그녀에게 예기치 못한 사건이 일어나고, 그녀는 자신이 그토록 사랑하는 태양 옆에 겨울이가 있음을 알게 된다. 이제 태양을 얻기 위해서라면 어떤 악행도 서슴없이 저지를 준비가 됐다.

 

주애라 (여, 32세) 이채영
뛰어난 미모의 속내를 감춘 교활한 성격. 인생의 목표는 단 하나, YJ그룹의 며느리가 되는 것! 
겨울의 임신을 막기 위해 한 행동이 뜻하지 않게 사고로 이어지고, 이를 숨기기 위해 점점 더 큰 악행을 저지른다. 
마침내 겨울의 자리를 차지하려는데, 그 앞에 나타나 사사건건 앞을 가로막는 세린의 정체를 알고 기함한다. 
그리고 어긋난 복수 끝에 마주하게 되는 충격적 진실에 경악한다.

서태양 (남, 32세) 이선호 
미혼모 정혜의 아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정의로운 성격. 머리도 비상해 학업성적도 늘 우수했으며
운동도 잘해 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엄친아의 표본. 하지만 몇 해 전 폭행사건에 휘말려 전과자가 된다.
어릴 적부터 함께 산 세린의 막무가내 구애를 단호하게 거절해 왔는데 언니를 잃고 힘들어하는 세린을 위한 유학을 함께 준비한다. 그러던 중, 위기에 처한 겨울을 구하려다 생사를 오가게 된다.

 

남유진 (남, 34세) 한기웅 
겨울의 남편. 연석과 영란의 아들이자 차기 YJ그룹을 이끌어갈 후계자.
단순하며, 즉흥적이고, 능력에 비해 욕심과 자존심은 강하다.
남들보다 뛰어난 것이 있다면 허세와 주색잡기 정도.

정겨울 (여, 32세) 신고은 
단아하고 청초한 외모에 인정 넘치는 성품을 지녔다. 어려운 집안 형편임에도 불구하고 밝고 긍정적이다.
YJ그룹 오너의 아들, 유진을 만나 그의 절절한 구애로 결혼하게 됐다. 하지만 남편은 자신 몰래 친구 애라와 불륜을 저지른다. 그들로 인해 시력을 잃게 되고 결국엔 ‘락트-인 증후군(의식이 있는 식물인간)’에 빠지고 만다.
그녀의 손에 들린 증거를 빼내 유유히 떠나가는 남편과 내연녀를 보며 소리치지만, 누구에게도 들리지 않는 마음의 소리일 뿐이다. 그때,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으며 진실을 밝히고 응징에 나설 수 있게 된다.
할아버지 만중이 겨울과 결혼하지 않는다면 후계자에서 제외하겠다는 엄포에 어쩔 수 없이 겨울과 결혼하게 됐다.
하지만 결혼 전부터 이어온 애라와의 관계를 끊지 못한다. 늘 최고라고 자존감을 높여주기 때문이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애라만큼 쾌락적인 여자는 만나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애라와 아슬아슬 위험한 관계를 이어가며 겨울에게 큰 상처를 주게 된다. 회복 후, 유학에서 돌아온 세린의 달라진 모습을 보고 자꾸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정영준 (남, 34세) 이은형 
겨울의 의붓오빠. 길자의 친아들. 말수 없고, 차분하며,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아주 기분이 좋을 때 옅게 띄는 미소가 전부다.  그런 그의 미소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여동생 겨울이 유일하다.
겨울을 위해선 뭐든 다 할 수 있는 키다리 오빠. 그래서 그의 계절은 늘 겨울이다. 
그렇게 아꼈던 겨울이 시댁에서 버림받고 혼수상태 전신마비에 놓이게 되자 하늘이 무너진다.
겨울의 사고 이유를 알게 된 이후,  YJ그룹 법무팀장으로 입사해 진실을 밝히려 한다.

 

남만중 (남, 80대 초) 임혁
겨울의 시조부님. YJ그룹 명예회장
재계의 모진 경쟁과 풍파를 견디고, 선과 의를 바탕으로 지금의 YJ그룹을 일궈낸 입지전적인 인물.
늘 근엄하고 서슬 퍼런 태도를 유지하지만, 손자며느리 겨울에게는 한없이 따뜻하고 인자한 시할아버지다.
혹독한 시집살이 속 겨울이 유일하게 믿고 기댈 수 있는 어른.

남지석 (남, 50대 후) 이종원 
만중의 장남.
젊은 시절 사고로 IQ 70, 일곱 살 지능을 갖게 됐다. 하지만 뛰어난 재능으로 국내 미술대전 대상 수상까지 이뤄냈다.
특이점이 있다면, 그의 모든 그림에는 여인이 등장한다는 것. 모두들 그림 속 여인을 지석이 만들어낸 인물이라 생각한다.
기억과 지능 모두를 잃었지만, 첫사랑 그녀는 그렇게 지석의 손끝에 남아있다.

 

차영란 (여, 50대 초) 김예령  
연석의 아내. 겨울의 시어머니.
대외적으로는 YJ그룹의 안방마님의 위신을 지키며 우아하고 품격 있는 척 하지만, 집안에서는 딱 그 반대다.
무식하고, 이기적이며, 수틀릴 때는 안하무인이다. 기대에 못 미치는 며느리 겨울을 쥐 잡듯이 잡는다.

 

남유리 (여, 20대 중) 이민지 
연석과 영란의 딸. 아쉬운 것 없이 자라 세상 모든 것이 자기중심적이다. 할 말은 해야 하고, 아닌 건 아니라고. 그게 누구라도 말하는 성격. 그게 멋인 줄 알고 쿨한 줄 아는 세상 물정 모르는 싸가지 철부지. 영준을 만나 세상을 배우고 사랑을 깨닫게 된다.

정현태 (남, 50대 중) 최재성 
겨울의 아버지. 길자의 남편. 선량한 인품을 가졌고, 정이 넘쳐 남들 돕는 일에 늘 앞장서고 
그 때문에 아내 길자의 잔소리를 들을 때가 많다. 가족과 일만 생각하는 우리네 보통의 아버지.
딸 겨울에겐 늘 미안한 아버지이다. 시집간 겨울이 잘 살길 바랐건만,  뜻하지 않게 가슴 아픈 진실을 알게 된다.

 

윤길자 (여, 50대 초) 방은희 
겨울의 새엄마. 현태의 아내. 억척스럽고 궁상맞다. 하지만 그만큼 생활력은 누구보다 강하다. 가족에 대한 강한 애착으로, 자신의 가족을 건드리는 사람은 가만두지 않는다.

 

윤말자 (여, 40대 중) 윤지숙 
길자의 막내 여동생. 언제나 솔직하고, 낙천적이고 유쾌한 긍정주의자. 사랑 앞에서도 솔직 그 자체인 귀여운 모태 솔로. 
그런 그녀에게 사랑이 찾아온다.

서정혜 (여, 50대 중) 김희정 
태양의 어머니.
세린의 집 가사도우미 출신으로
세린이 유일하게 따라 세린母가 죽기 전 그녀에게 법정 대리를 맡겼다.
한없이 온화하고 정 많은 성격이지만
모진 풍파를 견디며 살아온 세월만큼 성격에도 굳은살이 배겼다.
누구보다 강인하고 단단한 내면을 가지고 있다.

 

오세연 (여, 30대 초) 이슬아 
세린의 언니. 돌아가신 부모님을 대신해 세린의 보호자 역할을 한다. 세린이 태양을 좋아하는 것을 알고, 반대하며 갈등한다.

 

이영수 (남, 40대 후) 이정용 
세린의 외삼촌. 손대는 사업마다 줄줄이 말아먹는 마이너스의 손. 인간, 자기 먹을 것은 가지고 태어난다고 반반한 외모로 인생 역전 시켜줄 배우자를 꿈꾸는 철없는 노총각.

2. 비밀의 여자 줄거리 

 

첫회에서  최윤영(오세린)은 한 의류 매장에서 "내 옷 가지고 와"  라며 화를 버럭버럭 낸다. 자신이 홀딩해 둔 옷을 신입 여직원이 실수로 판매해 버린 것이다. 여직원이 무릎 꿇고 "죄송합니다. 한 번만 용서해 주세요".라고 사과를 했는데도  '지금 그깟 네 싸구려 무릎으로 이 상황 퉁치자는 거냐' 며 붉으락푸르락 소리를 지른다.

이렇게 거칠 것 없는 성품을 지닌 안하무인 상속녀 최윤영(오세린)은 오랜 세월 함께 지낸 가사도우미 정혜의 아들인 서태양을 사랑한다. 하지만 자신을 친여동생으로만 생각하는 태양으로 인해 가슴앓이를 한다. 

 

재벌가 YJ그룹으로 시집을 온 며느리 겨울은 임신을 위해 복용하던 기관지약을 끊어버린다. 약을 끊은 겨울이는 기관지와 폐가 안 좋아  엘리베이터 안에 갇혀서 쓰러진다. 겨울이의 남편이자 YJ그룹 후계자인 유진은 주애라와 바람을 피운다.

주애라는 YJ며느리가 되어서 겨울이의 자리를 차지하려고 겨울이의 임신을 막기위해 온갖 교활한 일을 꾸민다. 겨울이가  먹는 기관지 약 봉지에  몰래  피임약을 넣어서 먹게 한다.

 

태양은 사람을 해친 자신을 용서하지 못해 괴로워한다. 태양은 겨울이의 시어머니 영란에게 소매치기 범인으로 오해를 받아 경찰서를 가게 된다.  소매치기 범인을 뒤쫓던 겨울은 시어머니가 소매치기 당한 지갑을 되찾아와  태양이가 소매치기의 범인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시어머니 영란은 집으로 돌아와서 너때문에 망신을 당했다며 며느리 겨울이의 빰을 때린다. 

 

겨울이는 시아버지의 극진한 사랑을 받는다. 겨울이는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이다.

하지만 남편 유진이는 아내 겨울이 에게는 함부로 대하고 내연녀 주애란과 애경행각을 벌인다. 주애란은 갖가지의 음모를 꾸미고 겨울 이를 괴롭힌다. 급기야 돈을 주고 사람을 사서 음모를 꾸민다.

겨울이의 앞날은 어떻게 전개될지.....

3. 비밀의 여자 드라마를 본 소감

비밀의 여자는 태풍의 신부 다음으로 방영되는 일일 드라마입니다.

1회부터 4회까지 봤습니다.  

어떤 이야기들이 앞으로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선한 역할을 맡은 겨울이 와 악녀역할을 맡은 주애라의 연기가 기대가 됩니다.  선한 사람들이 악인들에게 어떤 식으로 복수를 하게 될 지도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오세린과 서태양의 사랑이 이루어 질지도 기대가 됩니다.  재밌게 끝까지 잘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