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만한 드라마 (내가 본 드라마)

신성한 이혼 1화 2화

by storydrama 2023. 3. 13.
반응형

1. 신성한 이혼의 개요.

신성한 이혼은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30분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장르는 법정, 드라마입니다.

2023년 3월 4일~2023 4월 9일까지 12부작으로 방영됩니다.

채널은 JTBC이고 연출은 이재훈, 임준혁 극본은 유영아입니다. 원작은 강태경의 <신성한 이혼> 카카오웹툰입니다.

출연 배우는 조승우, 한혜진, 김성균, 정문성 외 다수가 있습니다.

2. 신성한 이혼 드라마 줄거리 

신성한, 그는 이혼전문 변호사입니다. 그는 운전하고 있을 때나 사무실에서 있을 때  자주  트로트 음악을 듣습니다.

이서진, 그녀는 라디오 디제이입니다. 그녀는  돌연 방송에서 하차하고 신성한 이혼사무실로 찾아옵니다.  장형근은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 사무장입니다. 사무장 그는  이서진 라디오 디제이의 열렬한 팬입니다.  이서진이 돌연 라디오 디제이 방송에서 하차하자  슬픔에 빠집니다. 그런데 이게  꿈인지 생시인지 이서진이 자기가 근무하는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에 찾아오자 반가워서 어쩔 줄 모릅니다.  그런데 어떻게 된 일일까요? 이서진이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에 오는 도중 에르베이트를 탈 때나 차 안에 있을 때 길을 걸어갈 때에도 주변 사람들이 그녀를 보며 수군거립니다.  무슨 죄를 지었길래 이서진보고 수근수근하는 것일까요.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에 도착한 이서진은 이혼 통보를 받았다며 도와달라고  양육권을 가져올 수 있게 해 달라고 말합니다. 신성한 변호사는 이 소송은  쉽지 않은 소송이 될 거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이서진이 바람을 피웠기 때문입니다. 이서진은 유책 배우자이고 그녀의 외도한 성관계 동영상 유출이 됨으로써 이서진을 모르는 사람이 없게 되었고 방송에서도 하차했으니 무직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신성한 변호사는 의뢰인 이서진의 양육권 소송을 맡게 됩니다. 

신성한 변호사는 승소할 수 있을까요? 이서진은 아들의 양육권을 가져올 수 있을까요?

3. 신성한 이혼 드라마 대사 인용 

It's a shame that she was unwilling to negotiate   [변호사] 원만하게 조정할 의지가 없이
throughout the mediation period.   조정 기일을 넘긴 것이 유감입니다.
It is quite disconcerting to see Ms. Lee demanding custody   이서진 씨에게 엄청난 유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even though she is the spouse at fault   심지어 아이가 한밤중에 응급실에 실려 갔는데도
and her son was sent to the emergency room in the middle of the night. 여전히 양육권을 요구하는 것이 당황스럽습니다.
 Would any decent parent be able to make such a decision   이서진 씨의 이혼 사유가 아이에게도 이토록 고통인데
when the reason for their divorce is causing so much pain for their son?   진정한 부모라면 이런 결정을 할 수 있을까요?
Mr. Kang.   [성한] 강희섭 씨
 Did you show Hyeon-u,   그, 현우 군에게 your insecure son… 그 불안정한 어린 아들에게
the video of Ms. Lee?    혹시 이서진 씨 동영상 보여 줬어요?

4. 신성한 이혼 드라마 시청 소감 

처음에 드라마 제목을 봤을 때  신성한 결혼이라는 말은 들어봤어도 이혼이 신성하다는 말은 처음 듣는 생소한 단어인데 어째서 신성한 이혼일까? 이런 궁금증 때문에 드라마를 보게 되었습니다. 드라마를 보게 되니 이혼담당 변호사 이름이 신성한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변호사 이름이 신성한 이라서 신성한 이혼이라고 제목을 붙인 걸까? 아니면 이혼도 신성하기 때문에 변호사 이름을 신성한 이라고 붙인 걸까 라는 생각을 잠시 했습니다.

드라마 내용은 재미있었습니다. 개놈을 피하기 위해서 쌍놈을 만났다는 드라마 대사나 자신의 외도 동영상이 유출되어서 

모르는 사람이 없게 되었는데도  여자 주인공이 양육권 소송에서 승소하는 장면은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이서진 남편 강희섭이 아버지로서 자식에게 이서진 동영상을 아들에게 보여줬다는 장면은 억지스러운 면이 있었습니다. 

현실에서 이토록 나쁜 어른은 많지 않을 테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