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숨이 막힌 도베르만 /플롯

by storydrama 2023. 2. 28.
반응형

어느 날 한 아주머니가 장을 보고 돌아와보니 집에서 기르는 도베르만이 목에 뭔가 걸려서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고 있었다. 그녀가 개를 동물 병원에 맡기고 집에 돌아오자마자 전화벨이 울였다. 조금 전 다녀온 동물병원의 수의사였다.

그는 소리를 지르며 말했다.

"당장 집 밖으로 나가세요!"

"무슨 일이에요?"

그녀가 깜짝 놀라 물었다.

"제 말대로 하시고 당장 옆집에 가 계세요. 곧 갈게요."

수의사는 아주머니의 질문에는 대답을 않고 그렇게 이야기했다. 그녀는 무슨일인지 놀랍고 궁금했지만 수의사가 시키는대로 이웃집으로 갔다. 그런데 그녀가 밖으로 나가자마자 경찰차 4대가 달려와 급브레이크를 밟으며 집 앞에 섰다.

경찰들이 권총을 뽑아들고 차에서 내리더니 집 안으로 달려 들어갔다. 그녀는 겁에 걸린 채 밖으로 나와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바라보고 있을 수밖에 없었다. 곧 수의사가 도착해 상황을 설명했다. 그가 도베르만의 목구멍을 검사해보니  거기에 사람 손가락 두 개가 있었다는 것이다. 그는 아마도 도베르만의 도둑을 놀라게 했을 것이라 생각했다. 아니나 다를까, 경찰은 곧 피 흘리는 손을 움켜쥐고 공포에 질린 채 옷장에 숨어 있던 도둑을 잡아냈다.

 

이 이야기는 인쇄되지 않은 픽션이야기 입니다.  숨이 막힌 도베르만은 플롯의 순수한 표본입니다. 드라마나 영화를 만들때

드라마 극본, 시나리오 대본을 만들 때 플롯이 매우 중요합니다.   

<숨이 막힌 도베르만>을 읽으면 허구의 이야기지만 실제 일어난 일처럼 생생하게 느껴지고 유기적으로 이야기가 구성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창작의 기본은 플롯입니다만 글쓰기 초보자들은 플롯이 어렵게 느껴집니다.

 

붓가는대로 그냥 막 생각나는대로 글을 쓰고 싶은데 그렇게 하면 안된다고 가르치는 것이 바로 플롯입니다.

플롯이 창작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글쓰기도 수학공식처럼 어떤 공식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글쓰고 싶은 사람은 플롯을 배워야 할 것 같아서 적었습니다.

 

반응형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스 stress  (6) 2023.06.16
6세 아이의 그림  (4) 2023.04.02
찬란한 나의 복수 (2023년 3월29일 개봉예정)  (4) 2023.03.20
John Wick Chapter 4  (5) 2023.03.18
내가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  (4) 2023.0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