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 Allow:/ 사울의아들 Son of Saul 영화)
본문 바로가기
추천 영화 (내가 본 영화)

사울의아들 Son of Saul 영화)

by storydrama 2024. 6. 14.
반응형

1. Son of Saul 사울의 아들 (영화)

장르 : 드라마, 스릴러

감독 : 라즐로 네메스

각본: 라즐로 네메스, 클라라 로이어

출연 : 뢰리히 게자, 레벤테 몰나르

상영시간 : 107분

개봉: 2015년 12월 미국개봉, 2016년 2월 한국개봉

국내등급 : 19세 청소년 관람불가

- 존더코만드 절멸 수용소에서 아들의 시신을 장례식 치루려고 하는 사울의 이야기

 

2. Son of Saul 사울의 아들 영화 줄거리

1944년 아우슈비치에서 사체를 처리하는 일을 맡은 존더코만도 일원인 사울은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날, 가스실에서 한 무리의 유대인 중에서 아직 숨이 붙어있던 헐떡이는소년을 발견하게 된다. 사울은 그 소년이 자신의 아들임을 직감한다.  나치 의사가 아직 숨이 붙어 있는 소년의 헐떡이는 숨소리를 들으며 소년을 살피더니 입을 틀어막아 질식사를 시킨다. 나치는 부검의에게 소년을 해부실로 옮겨서 부검하라고 지시한다. 이에 사울은 소년을 들쳐 업으며 자신이 소년을 옮기겠다며 해부실까지 어린 소년의 주검을 이송하는데 자원한다. 부검실에 도착한 사울은 부검의 의사에게 부검하지 말라며 시신을 묻어줘야 한다고 말한다. 

아들이냐고 묻는 의사는 자신도 포로라고 말하며 저녁에 5분간 추모할 시간을 주겠다며 아들을 애도할 시간을 준다. 다시 가스실,  사울은 친구들에게 이번 물량이 헝가리에서 왔냐고 묻는다. 다른 카포들에게 아첨용으로 쓸 금붙이를 찾느라고 정신이 없는 친구들에게 사울의 말은 들리지 않는다.  사울은 시체들에게서 나온 버려진 신분증들로 그들이 헝가리에서 왔는지 단서를 찾으려고 애써보지만 알아내지 못한다.

 

사울은 소년의 시체를 묻어줘야 한다며 같은 존더코만도 일원인 랍비에게 아들 장례식을 치루는 기도를 해줄것을 부탁하지만 목숨을 잃을 수 있는 기도는 해줄 수 없다고 부탁을 거절당한다.

사울은 하는수없이 유대계 그리스인 랍비인 배교자에게 부탁을 한다. 그리스인 랍비는 언어가 통하지 않아서 이를 무시하고 랍비는 삽을 빼앗아 강에 던진다음 토라의 구절을 읊는다.  랍비는 사울의 입을 틀억막다가 강으로 걸어들어가고 사울은 그를 물에서 끌어낸다. 감독관앞에 끌려간 두 사람은 어찌된 일인지 묻자 삽이 물에 떠내려 가서 잡느라 그랬다고 변명을 해서 살아남는다.

 

사울은 숙소로 돌아온 뒤 부검의가 나타나자 시체는 어쨌다고 멱살잡고 묻는다. 부검의는 시체를 숨겨놨으니 잠깐만 보라고 한다. 부검실에 들어간 사울은 시체를 들춰업고 숙소에 숨긴다. 갑자기 엄청난 숫자의 유대인들이 한밤중에 유입되면서 긴급 야간업무에 투입된다. 여기에서 랍비를 계속 찾아 나서는 사울, 처형직전에 자신이 랍비라며 사울을 찾아온 수염있는 남자를 데려온다. 사울은 난자판속에서 랍비와 함께 아들 시신을 수숩하여 수용소 밖으로 탈출한다. 땅을 파던 사울은 랍비에게 기도문을 읊어달라고 했지만 랍비는 기도를 하지 못한다. 몇 마디 겨우 주워섬길뿐인 사기꾼이었다. 살아남기위해서 랍비인척 했던 것이다.  사울이 노려보자 사내는 땅을 파는 것을 돕지만 한무릐의 존더코만도들이 달아나는 것을 보자 사울을 버리고 그들과 함께 달아난다. 사울도 아들의 시체를 등에 없고 강으로 뛰어들지만 아들의 시체는 물살에 떠내려가고 처음에 매장을 거부한 같은 작업반 랍비의 도움으로 물에서 겨우 빠져나간다. 어느 폐가로 들어가 숨은 도망가들과 같이 있게된 사울은 어느 순간 홀연히 나타난 금발 소년과 눈을 마주친다. 무표정했던 사울은 소년을 보자 처음으로 매우 환하게 웃는다. 소년은 어디론가 달려가는 동안 폐가 쪽에서 총소리가 울려퍼지고 소년이 숲속으로 사라지면서 영화는 끝난다. 소년이 아들의 혼일까 라는 생각을 했지만 아들의 모습과는 다르다. 

3. Son of Saul 사울의 아들 영화 대사 

"독일어 존더코만도는"
"강제 수용소 내에서 쓰이던 용어로"
"재소자로 구성된 특별 작업반을 뜻하며"
"이들은 비밀 운반자로도 알려져 있다"
"존더코만도는"
"다른 재소자들과 격리돼 지내며"
"임무를 수행하고 몇 달 이내에 처형당한다"
가자고
정지! 정지!
우리 작업장엔 당신들이 필요하다
일도 하고 보수도 괜찮게 받지
샤워하고 따끈한 수프 먹고 나서 나를 찾아오도록
병원에서 일할 간호사들과 다양한 분야의 기술자가 필요하다
책상 제작자, 목수
석공, 시멘트 기술자
수리공, 열쇠공 전기공도 포함된다
샤워 후에 개인적으로 찾아와 주기 바란다
옷은 전부 여기 둬라
가방도
서둘러라 자기 옷걸이 번호 기억하고 서둘러라 
찬 수프 먹기 싫으면 서두르는 게 좋을 거다
문 열어
무슨 소란이야?
앞으로 가! 문 닫는다
문 닫아
자네도 와
빨리 움직여!
빨리 해치우자고
일이나 해
너!
저 궤짝에 올려놔
아직 살아 있습니다
일들 해!
부검해 전에 한 번 본 적 있어
그땐 여자애였지
부검을 하라는군
내 방으로 옮겨
- 내가 할게요 - 뭐?
자네가 왜?
거기 둬
거기 두라고

4. Son of Saul 사울의 아들 영화와 연상되는 최근 뉴스 /피프티피프티 5인조 

프티피프티 5인조가 새롭게 컴백을 한다. 어트랙트는 14일 피프티 피프티는 기존 멤버 카나를 포함해 5인조로 새 출발할 예정이라며 9월 컴백 준비중이라고공식적으로 발표했다.

 

5. Son of Saul 사울의 아들 영화를 본 소감

이 영화는 주인공인 배우의 무표정한 얼굴이 마치 그 때 그 시절에서 살아야 했던 남자의 모습처럼 사실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 무표정에서 어떤 감정 어떤 상황에 놓여있는지 잘 표현해 주는 것 같아서 매우 인상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정말 대단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추천 영화 (내가 본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수상회  (2) 2024.06.22
레이더스 Raiders of the Lost Ark(영화)  (2) 2024.06.16
마담뺑덕 Scarlet Innocence(영화)  (4) 2024.06.11
소풍 Picnic (영화)  (40) 2024.06.09
시민덕희 Citizen of a Kind  (3) 2024.05.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