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 Allow:/ 언포기버블 The Unforgivable
본문 바로가기
추천 영화 (내가 본 영화)

언포기버블 The Unforgivable

by storydrama 2023. 6. 3.
반응형

1. 언포기버블  The Unforgivable

장르 : 드라마

감독 : 노라 핑샤이트

각본 : 피터 크레이그 외 

원작 : 샐리 웨인라이트의 드라마

공개 : 2021년 11월 24일

상영시간 : 112분

상영등급 : 15세

 

긴 수감생활을 거쳐 가석방된 주인공이 사회에서의 차가운 시선으로 과오를 만회하기 위해 여동생을 찾아 나선다.

 

2. 언포기버블  The Unforgivable 줄거리 

경관을 살인한 죄로 20년간을 복역한 후 가석방된 루스는 담당관의 통제하에 생선 가공공장에 취업을 합니다. 감옥에 들어가기 전에 부모님 없이 같이 살았던 친 여동생은 돌 볼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다른 가정으로 입양된 후 아직 본 적이 없습니다.   한 편 루스에게 살해된 경찰관의 아들 중 동생이 아버지를 죽인 범인이 가석방된 사실을 형에게 알리며 루스에게 분노합니다.   루스가 자유롭게 생활하고 있는 것에 분노하며 죽은 경관의 둘째 아들은 신분을 숨기고 루스가 일하는 곳에 동태 파악 하러 왔다가 그녀의 어릴 적 여동생 사진을 발견하고 뭔가 생각한 듯 사진을 찍어갑니다.

 

형을 만나서 이야기하면서 우리도 똑 같이 복수하자며 형을 부추기지만 형은 반대합니다. 

루스의 여동생은 피아노 공연을 앞두고 연습하느라 바쁩니다. 여동생 양부모님의 친딸은 집안에 보관 중이던 상자 속에 루스가 보낸 편지를 읽고는 루스에게 전화해서 만나자고 합니다. 공원 벤치에서 잠깐 만나고 곧 있으면 여동생이 공연 예정이니 공연장에서 볼 수 있을 거라며 만남을 주선합니다.  이를 지켜보던 피살경관의 둘째 아들이 양부모의 친딸을 루스가 찾던 친 여동생인 줄 오해해서 납치를 합니다.  집으로 갔는데 형과 자신의 아내가 간통하는 현장을 목격하고는 형을 흠씬 패주고 나가버립니다.

 

루스가 공연장을 찾아가면서 전화를 받습니다.  여동생을 납치했으니 빨리오라는 협박 전화를 받습니다. 변호사에게 도움을 청하려 하지만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피아노 공연은 시작되고 양부모님들이 객석에서 이를 보며 기뻐합니다. 친딸이 납치된 것도 모른 채  기뻐합니다.  루스가 변호사 집을 찾아갔지만 변호사는 없고 루스가 납치장소로 혼자 가겠다고 하자 변호사 부인은 경찰에 연락합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니 양부모의 친딸은 영문도 모른 채 바닥에 묶여서 울고 있습니다.  둘째 아들은 총을 겨누며 루스를 죽이려고 하다가 분노를 삭이며 총을 거둡니다.  루스는 여자아이를 먼저 내보내고 뒤따라 나갑니다.  이런 가운데 루스는 여동생을 발견하고 서로 안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언포기버블  The Unforgivable 영화대사 

Twenty years of Dad's life, and this bitch gets out early for good behavior?
‎아빠를 죽인 년인데 ‎겨우 20년 살고 가석방됐어.
What is that? You think Dad would want that? ‎말이 돼? ‎아빠도 억울할걸.
Hey. ‎형
I'm thinking you and me, couple of baseball bats. ‎야구 방망이로 ‎그 여자를 갈겨 버리자.
 I watched that bitch walk out. ‎그년이 나오는 걸 봤지.
You're not with me on this? ‎같이 안 할 거야?


Ruth. ‎루스
What's up with you? ‎대체 뭐죠?
I lived in that house with my little sister when my parents died. ‎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동생과 그 집에 살았어요.
Went into the system. ‎감옥에 가게 됐고 동생은 입양돼서
She got adopted, and that's just the last place I was with her. ‎
감옥에 가게 됐고 동생은 입양돼서 ‎그 집이 마지막 추억의 장소죠.
I wrote her for years and, you know, I didn't… ‎몇 년 동안 ‎동생에게 편지를 썼는데
I didn't hear anything back. I don't know. I don't even know if she's alive.
‎답장도 못 받았고 ‎살아 있는지도 몰라요.

4. 언포기버블  The Unforgivable 영화와 관련된 소식 <출소자 생계지원금>

출소자 긴급생계지원금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긴급재난지원금과는 별도의 지원제도이며, 절차와 요건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출소 후 6개월 이내에 가족관계가 단절되어 있거나 가족의 지원이 어려운 경우에 한해 지원이 이루어지며,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지자체의 출소자 지원센터나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하여 신청 및 검토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가족과의 관계가 단절이 된 경우

- 가족의 나이가 미성년인 자녀의 경우
- 출소자 분의 나이가 65세 이상인 분
- 몸의 장애가 심하여 장애인 판정을 받으신 분
- 교정시설의 구금기간이 1개월 이상인자
- 긴급지원 신청일 기준으로 하여 6개월 안에 출소를 한 경우

 

또한 필요서류로는 출소자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좀 더 자세항 내용을 얻고 싶으시다면 한국법무보호복지 공단 또는 연락처 054-911-8653으로 연락을 하여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

 

 

5. 언포기버블  The Unforgivable 영화를 본 소감

인간은 누구나 불완전하기 때문에 살다 보면 죄를 지을 수 있습니다. 부득이 죄를 짓고 교도소에 가서 죄의 형량기간을 채우고 사회에 복귀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 영화 주인공 루스는 경관을 살해하고 20년 동안 감옥에 있었고 그 후 가석방 되어서 사회로 나왔습니다. 피해자의 아들이 돌아가신 아버지가 억울할 거라며 그녀가 자유롭게 사는 것은 볼 수 없는 마음의 상태에서 다시 범죄에 연루되는 상황이 일어납니다.

 

피해자의 입장도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생명은 소중합니다.  신이 아닌데 인간이 누가 함부로 거두어 갈 수 있는 게 아닌데 생명을 잃게 된 사람은 너무나 억울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죽을만한 죄를 지었다고 해도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타인의 목숨을 함부로 빼앗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기 영화 속에서 피해자 가족이 형량을 치르고 나온 루스에게 보복을 하려는 생각을 가진 것도 잘못이지요.  보복을 한다고 해도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오지는 않기 때문에 어떠한 충분한 보복을 해도 속 시원해지지 않게 되겠지요. 오히려 복수는 또 다른 복수를 낳게 되기 때문에 본인 자신이 가해자이면서 또 다른 피해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범죄가 일어나지 않는 좋은 세상,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아름다운 세상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