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영화 (내가 본 영화)

길복순

by storydrama 2023. 3. 31.
반응형

1. 길복순 (영화)

장르 : 범죄 액션 스릴러 느와르 서스펜스 피카레스크 

감독 : 변성현

각본 : 변성현 

제작사: 씨앗필름 

공개일 : 2023년 3월 31일 

상영시간 : 137분 (2시간 10분 59초)

상영등급 : 18세 청소년 관람불가 

주연 : 길복순 ( 전도연) , 차민규 (설경구) 길재영 (김시아) 차민희(이솜) 한희성(구교환)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2. 길복순 (영화)의 줄거리 

제일 교포 2세 오다 신이치로 한국이름 김광일이 길복순과 한 판 승부대결을 한다. 야쿠자 사무라이 칼솜씨는 놀랍다.

그러나 결국 죽는 사람은 길복순이 아니라 신이치로.

왜냐구?  길복순이 주인공이니까 당근 승리자는 주인공이지요.

십 대 딸을 둔 싱글맘인 길복순의 삶은 딸을 중심으로 돌아간다.  회사에서 일도 잘한다. 

그녀가 무슨 회사를 다닐까요?  이벤트 회사에 다닙니다.  무슨 이벤트를 하냐고요?

킬러죠.  죽이는 일.  길복순의 딸은 엄마한테 국정원에 다니냐고 묻는데요?

 

 

엄마한테 무슨 일 하는지는 말 안 해 주었나 봐요.  

엄마는 킬러고 딸은 담배도 피우고 같은 여자아이 또래랑 진한 스킨십도 하고 여자를 사랑한다 하고 엄마랑 딸은 터프한데 서로에게 비밀이 많은 사이입니다.  가족이지만 서로가 서로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비밀이 많은 모녀사이지요.  

 

 

이벤트 회사 대표는 길복순에게 재계약을 하자고 합니다.  그리고 일을 줍니다.  후보자로 지명된 오정식 의원의 아들을 죽이라는 일을 줍니다.  음대 부정입학 한 것이 언론에 알려져 텔레비전에서 시끄러운데 아버지가 아들을 죽이라는 청부살인을 맡겼는데  자살로 위장해서 죽이라는 일인데 길복순은 신입과 함께 일하러 갔는데 유서를 발견합니다.  유서를 읽은 길복순은 회사대표에게 일에 실패했다는 보고를 합니다. 회사대표는 천하의 길복순이 일을 실패할 때도 있냐며 유서를 읽었느냐고 묻습니다.  길복순은 아니라고 거짓말을 합니다. 여기서부터 대표와 길복순은 조금씩 어긋나기 시작합니다.

회사의 대표 여동생 이사는 직원들을 시켜 길복순을 죽이라고 시킵니다.  길복순은 죽임을 당할까요? 아니며 직원을 모조리 죽이고 회사 대표 동생을 죽이고 회사 대표를 죽일까요?

 

3. 길복순 (영화) 대사 

If you didn't actually fail… ‎만약 진짜 실패가 아니면
you just broke the rules. ‎너는 지금 규칙을 어기는 거야
Then are you going to kill me? 그러면… ‎나 대표님한테 죽어요?
Why aren't you answering me? ‎왜 대답이 없어요?

4. 길복순 (영화)를 본 소감

일단 재미있습니다. 어떤것이 재미 있냐면 액션씬이 많이 나와서 재미 있습니다. 

특히 아름다운 전도연 배우님의 액션씬이 볼만합니다.  그리고 딸을 사랑하는 모정이 남다릅니다.

청부살인을 하는 이벤트회사,  사람을 죽여야 하는 직업....

그래도 일은 일이죠.  무슨 일이든 맡은 바 최선을 다해서 일을 해야지요.

길복순이 그런 인물입니다.   아이도 잘 키우고 일도 최선을 다해서 하는 멋진 분입니다.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